문제 상황
-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빌드 할 때 Gradle build failed 관련 오류 발생
문제 원인
1. 유니티 버전과 Gradle의 버전이 안맞거나
2. 구글 애드몹 추가 후 빌드 세팅 설정 관련 문제
3. 파일 경로 상에 한글이 포함된 경우
문제 해결
1.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설정
- Edit -> Project Settings -> Player -> Other Settings에 Build 항목을 보면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이라는
항목이 있다. 해당 부분을 체크.
- 체크하면 아래에 표시된 Assets/Plugins/Android 폴더에 gradleTemplate.properties라는 파일이 생성된다.
- 위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코드 2줄을 추가한다. (기존에는 android.enableR8만 있을 것임)
- 해당 2줄을 추가한 후 빌드 시도
2. gradle 폴더의 cache 삭제
- C:\Users\[사용자이름]\.gradle\caches 폴더 내부에 있는 캐시 파일들을 삭제한다.
- 캐시 파일들을 삭제한 후 빌드 시도
3. 유니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관련 모듈 설치 확인
- 유니티 허브에 설치 탭을 누르고 해당 프로젝트 목록 옆 설정 버튼을 누르고 모듈 추가 버튼 클
- 안드로이드의 JDK, SDK, NDK가 모두 설치되었는지 확인
- 설치 후 빌드 시도
4. Custom Base Gradle Template 설정
- Edit -> Project Settings -> Player -> Other Settings 에 Custom Base Gradle Template을 체크
- Custom Base Gradle Template 체크하면 아래 표시된 경로에 baseProjectTemplate.gradle 파일이 만들어진다.
- 위에 그림에 표시된 gradle 버전을 현재 유니티 버전이나 에러 문구에서 요구하는 버전으로 바꿔서 빌드 시도
5. Minimum API Level 조정
- Edit -> Project Settings -> Player -> Other Settings 에서 Minimum API Level을 기존 Level 22 -> Level 24로
상향 시킨 후 빌드 시도
'디버깅 & 오류 해결 로그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 Error] 유니티에서 비주얼스튜디오 연동 오류 (Unity and Visual studio Connection Error) (0) | 2022.02.17 |
---|